본문 바로가기
  • 모든 성도가 가야 할 완전의 길
말씀의 향연

처음들은 소식

by Andrew Y Lee 2017. 4. 9.

처음들은 소식  (요일 3:10-12)

 

 

우리는 매일같이 TV나 인터넷, 신문, 전화 등을 통해 많은 소식들을 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화 시대, 소식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성경에서 말하는 좋은 소식, ‘복음’의 의미는 무엇인지 이 시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복음은 큰 기쁨의 좋은 소식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 그 소식을 천사들이 그 지경의 목자들에게 전할 때 이를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 하였습니다.(누2:10)

 

배고픈 자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그 배를 불릴 수 있는 빵을 준다는 소식입니다. 감옥에 갇힌 자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그가 감옥에서 나오게 된다는 소식입니다. 병든 자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그 병이 치유함을 받는다는 소식입니다. 그렇다면 죄인들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그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죄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그 영을 치유하실 예수님이 오신다는 소식일 것입니다.

 

열왕기하에 나타난 말씀 중에 이스라엘을 포위하던 아람군대가 물러간 사실을 가장 먼저 알게 된 문둥이들이 그 좋은 소식을 왕궁에 가서 고한 것처럼, 이 가장 좋은 최고의 소식을 만난 우리들이라면 마땅히 이 소식을 전파해야할 것입니다.

 

 


2.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


복음이 담고 있는 구체적인 내용 중 하나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것입니다.(요일4:16) 하나님께서는 그 자신의 사랑으로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셨고, 그를 통해 모든 죄악에 빠진 인생들을 구원하셨습니다. 이 귀한 복음의 시작은 바로 이 ‘하나님의 사랑’이었습니다.

 

또한 성경은 말씀하기를 ‘우리가 서로 사랑할찌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요일3:11) 하였고,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니라’(요일3:16)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처음부터 들은 소식을 따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서로 사랑하여야 합니다.

 

이 사랑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러하신 것처럼 허다한 죄를 덮을 수 있어야 합니다.(벧전4:8) 그리고 사랑은 말과 혀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여야 되는 것입니다.(요일3:18)

 

성경은 말씀하기를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약2:17) 사랑 또한 그에 따른 행함이 없다면 그 자체로 죽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복음은 우리가 지켜야할 말씀


성경은 말씀하기를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하였습니다.(요일2:24-25)

 

이에 따라 우리는 말씀을 지키면서 주님께서 가신 사랑의 길을 묵묵히 따라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 예수님과 그를 보내신 이를 믿고 사랑한다면 그 말씀대로 살 것이요, 그렇지 않다면 그 말씀을 지키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요14:23-24)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말씀을 지켜 행하여야 합니다. 그럴 때 최종적으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영원한 생명, 곧 구원을 받게 됩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 ‘복음’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 복음 안에 담겨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먼저 알고 이를 전하고 실천하여 하나님의 약속하신 것을 받는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말씀의 향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의 신호등  (0) 2017.04.09
기념비적인 사람이 되자   (0) 2017.04.09
성도의 교제  (0) 2017.04.09
영생  (0) 2017.04.09
하게 하시되  (0) 2017.04.09